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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발달과 개발과정에서 나타난 이동수단은 우리 삶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물자 운송을 얼마나 더 빠르게 하는지 중요했으나 석탄, 석유를 사용하며 환경에 좋지 못한 요소들 때문에 건강에 우려가 점차 높아졌죠 그래서 개발되는 것이 전기를 활용한 산업입니다. 그 중 충전된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2차 전지관련 오늘 알아볼 종목은 나노신소재입니다.
목차 1. 나노신소재 기업개요
2. 나노신소재 주가
3. 나노신소재 주가 전망1. 나노신소재 기업개요
2000년 3월에 설립되었고 주요 기술은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반도체, 나노 소재를 생산하며 태양전지 산업에서 박막 태양전지 분야에 고효율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잇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CNT 도전재 때문입니다. CNT는 항공기 동체, 자동차 부품, 2차 전지 등 여러 곳에 사용되는 신소재로, 다들 알고 있는 전기 자동차 테슬라를 시작으로 전기차, 2차 전지 시장에 큰 관심으로 나소신소재에 거는 기대감도 함께 상승했습니다.
2. 나노신소재 주가
2019 매출액 489억, 영업이익 51억, 순이익 58억
2020 매출액 485억, 영업이익 15억, 순이익 16억
52주 최고 52,200 원 / 최저 23,700원
시가총액 3,705억 원
발행주식 10,848,333 주
유동비율 65.28%
외국인에 지분율 1.05%
수익률 최대 13.64%
2016~19년까지 50억 이상의 영업이익을 발생시켰으나 원소재 재품 특성에 따라 시장의 상황과 수주야에 편차로 인해 들쑥날쑥할 수 있으며 이런 부분은 다소 부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나노신소재 주가 전망
신규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2차 전지용 소재 CNT(Carbon nanotube)에 도전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카본블랙을 CNT로 대체하게 되면 원가는 크게 절감됩니다.
양극 및 음극에 적용되는 전도성을 높이고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고기능성 전극재료로써 2차 전지를 사용했을 때 배터리 효율은 최대이며 CNT기술은 없어서는 안 될 기술 중에 하나입니다.
이로써 업계의 각 기업들은 CNT 기술을 개발 또는 갖으려는 움직임을 보여주며 여러 방면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전기차를 만들고 있는 테슬라는 17년 동안 꾸준한 적자 기업이었으나 계속되는 개발과 발전으로 연속 이익을 기록했고 시총 기준으로 전 세계 규모 일본 도요타를 앞질렀습니다.
영화 마이너리포트에서 보여주었던 전기 차량들과 같은 시대가 멀지 않았음을 알려주는 전기차 브랜드에 핵심 부품으로 2차 전지 산업은 향후 대세가 될 전망입니다.
앞으로 수요 증대에 생산거점을 중국에 설립했을 만큼 해외진출과 해외투자의 비중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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