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일을 시작했는데 휴대폰 진동을 확인해봤더니 증권사에서 보낸 카카오톡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내용은 카카오 소규모 합병에 반대의사를 표명할 수 있는 의사결정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연락을 받았다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겠죠?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소규모합병을 알아봅니다.
목차 1. 카카오 소규모합병 연락
2. 소규모 합병 뜻은?
3. 왜 소규모합병을 선택했을까요?1. 카카오 소규모합병 연락
언제부터 휴대폰 문자보다 카톡을 많이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때가 있는데요 그만큼 모르는 국민들이 없을 만큼 카카오는 앱 서비스뿐 아닌 여러 종류에 일을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국민 주식으로 인식되는 카카오 주식을 갖고 있지 않은 분들이 없을 만큼 큰 관심을 보였는데요 카카오에 투자를 했던 분들 중에 이런 카카오 소규모합병에 관련된 의사를 묻는 안내문을 받게 됩니다.
2. 소규모 합병 뜻은?
소규모 합병은 합병하게 될 기업이 합병되는 기업에 소속되어있는 주주들만 받을 수 있는 신규 발행주식수로 합병기업 주식의 5%5% 미만일 때, 합병절차를 간소화해 합병하는 방식이 소규모 합병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매번 봤던 주주총회와는 다른 이사회 결의만으로 합병을 할 수 있으며 찬반으로 나눠 반대했을 경우 주주들은 아무런 결정권이 없습니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를 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 관련된 여러 종류에 사업들 중 카카오 커머스와 소규모 합병을 하게 된 카카오는 2021년 9월을 기준으로 카카오 커머스를 흡수 병행하게 됩니다.. 당연히 신주는 없습니다.
휴대폰에서 카카오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빠르며 간편한 쇼핑 및 자금이체와 같은 서비스 들인데 카카오 커머스는
실행된 앱 안에서 볼 수 있는 기능인 선물하기, 쇼핑 등과 같은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이는 2018년 카카오에서 분리되었다가, 올해 9월 다시 한번 합병될 예정입니다.
3. 왜 소규모합병을 선택했을까요?
카카오 측에서는 사업의 결합으로 얻게 되는 시너지로 e-commerce 사업에 연관된 규모를 늘리려는 생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본래 주주총회 없이 가능하는 이번 결정으로 주주총회를 실행하며 7월 23일에 예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합병에 반대를 하는 주주들은 총회 전 7월 8일부터 7월 21일 사이에 반대의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갖고 있는 지분이 얼마 되지 않아 반대를 하는 일은 없다는 판단입니다.
합병에 동의를 할 때 의견서를 따로 만들 필요 없으며 반대할 때만 반대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러나 반대의견을 보내는 주주들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없기 때문에 반대의견이 없을 때는 주식매수청구권이 행사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결국 찬성과 반대 어느 하나를 택하든 내가 갖고 있는 주식을 카카오에서는 구입할 생각이 없다는 것입니다.
진중하게 봤을 때는 연락 왔던 회유 문자로 확인되었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카카오 주식을 갖고 있는 분들로 인해 약간 일방적 통보로 느낄 수 있으나, 카카오 커머스를 흡수했을 때 바로 주가에 영향력은 없을 것으로 판단되며 카카오 커머스뿐 아닌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도 멜론을 소규모합병을 할 예정입니다. 합병을 통해 여러 조건이 될 때 시너지가 발휘될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는 올해 8월 6일 2021년 2분기 실적 공시를 합니다.
반응형'재테크-주식,부동산,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진전기 주가 전망 : 여름철 폭염 전력대란 관련주✅ (0) 2021.07.18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 상승세는 2차전지 포드납품! (0) 2021.07.18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목표주가), 4배 상승은 스판덱스 때문 (0) 2021.07.16 휴마시스 주가 전망은 델타 변이와 자가진단키트 수출로 호재!✅ (0) 2021.07.16 이아이디 주가 전망,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와 연관 있다 (0) 2021.07.15